WEBIS MOBILE PAGE (~767)
WEBIS TABLET PAGE (768~991)
WEBIS DESKTOP PAGE (992~1279)
WEBIS BIG DESKTOP PAGE (1280~)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자원봉사 생활속의 작은 실천입니다.

정보나눔

함께 했을 때 더 커지는 달콤한 행복, 봉사활동!

  • 정보나눔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Total 21건
  • RSS
  • Q. [봉사자] 1.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처리 할 수 있는 업무

    자원봉사 실적 등록 및 수정​
    : 자원봉사 실적이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봉사활동을 하신 수요처에 문의하신 후 수요처에서 실적을 등록했을 경우 지역 자원봉사센터로 연락하셔서 실적승인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개명 등으로 인한 회원정보 변경
    :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직접 수정하실 수 있는 정보 외에 회원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봉사자 카드 발급 및 마일리지(통장) 혜택
    : 봉사자 카드나 마일리지(통장) 등은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단체 봉사활동 참여 관련
    : 봉사활동은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수요처 등록, 관리자 승인
    : 자원봉사자를 소개받을 수 있는 수요처로 등록을 원하실 경우는 우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관리자인증하기"메뉴에서 관리자 승인신청 후,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의 실사를 통해 승인 받으시면 수요처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일감 승인, 반려, 등록
    : 등록된 수요처는 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신청을 할 수 있도록 일감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일감은 자원봉사의 취지에 부합하는지 각 지역자원봉사 센터가 심사하여 승인 또는 반려하게 됩니다.

    영문확인서 발급
    : 국문확인서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관리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다만, 영문확인서의 경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한 출력이 불가능하고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를 요청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봉사자] 2. 자원봉사활동을 신청/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가. 자원봉사 신청하기


    1.jpg

    2.jpg

    3.jpg

    4.jpg
    5.jpg

     

    나. 자원봉사 취소하기

    6.jpg
     

  • Q. [봉사자] 3. 기존에 1365자원봉사포털 회원인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기존에 사용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아이디가 영문 대문자인 경우, 소문자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

    시기 바랍니다.

    (예 : 아이디가 "ABC123" 인 경우 -〉 "abc123" 으로 로그인)

     

     

    ※ 개인정보보 보호법 시행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도입하여 개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발급된 ID는 모두 소문자로 전환되었으며, 기존 가입자 모두 실명인증 절차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기존 아이디가 생각나시지 않는 경우는 "회원 〉 아이디 찾기"에서 실명인증(이름, 성별, 생년월일)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찾으시기 바랍니다​ 

  • Q. [봉사자] 4. 예전에 가입해 두었는데 아이디(ID)가 없다고 나옵니다.

    1365자원봉사포털은 매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1년 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고 실적이 없는 회원에 한하여 계정정리를 진행 합니다.

     

    다시 신규로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아이디 관련 문의는 1522-3658로 전화하시면 아이디 확인을 도와드립니다.​ 

  • Q. [봉사자] 5. 개명을 해서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개명처리를 위한 방법은 회원이 직접 센터에 방문하는 경우, 

     

    센터 직원이 개명확인서 또는 관계 기관 등에서 발급한 서류를 확인한 후 회원정보(성명) 를 변경 처리해드립니다.

     

     

    그러나 방문이 어렵다면, 개명 전 이름과 개명 후 이름이 등재된 주민등록 초본을  팩스로 지역자원봉사센터에 송부하여 

     

    확인과정을 거친 후 회원정보(성명) 변경 처리를 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셔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 연락처는 1365자원봉사포털의 맨 하단의 "문의전화안내"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봉사자] 6. 만 14세 미만인 자녀는 휴대폰이 없는데 본인인증을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본인인증 수단 중 '주민번호' 또는 '공공 아이핀(I-PIN)'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공공 아이핀의 경우 아이핀 발급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공공아이핀 발급 시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방문을 통해 업무처리 가능합니다. 

     

     

    방문 시 방문자 신분증을 지참해야하며 동주민센터마다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방문하시려는 동주민센터로 문의 후 방문 바랍니다.​ 

  • Q. [봉사자] 7. 실명인증이 안된다고 나옵니다.

    1365 자원봉사포털의 실명인증은 행정자치부 주민등록시스템의 실명인증 체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시스템의 실명인증 오류의 종류는

     

    - 주민등록번호 오류

     

    - 성명의 두음법칙 오류 

     

    - 거주형태 : 사망자, 국외이주, 거주불명 등록자, 국적상실자

     

    - 상기 오류내용은 자원봉사자가 직접 동주민센터, 읍면사무소에서 확인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 Q. [봉사자] 8. 소속 자원봉사센터는 어떻게 되나요?

    자원봉사자의 소속 센터는 기존 주거지 주소 기반에서 희망지역 기반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언제든지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소속 자원봉사센터를 바꿀 수 있습니다(승인 필요).  

     

    따라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좀 더 정확한 자원봉사자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 Q. [봉사자] 9. 아이디를 하나로 통합하고 싶습니다.

    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셔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 연락처는 1365자원봉사포털의 맨 하단의 "문의전화안내"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봉사자] 10. 1365 시스템과 VMS 시스템 연계는 어떻게 하나요?

    가. VMS 연계


    1.jpg1-1.jpg

     

     

     

    나. VMS 로그인

     

    2.jpg
    3.jpg
    4.jpg

    5.jpg


    6.jpg
     

     

     

    다. VMS로 실적 전송

     

    7.jpg
     

     

  • Q. [봉사자] 11. 1365 시스템과 교육부 NEIS 연계는 어떻게 하나요?

    1.jpg

     

    2.jpg
     

    3.jpg
    4.jpg
     

     

  • Q. [봉사자] 12. NEIS로 전송된 실적을 수정이나 삭제 할 수 있나요?

    이미 전송된 실적은 학교의 승인과정을 거친 후 나이스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수정이나 삭제를 원하시면 해당 학교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검색

관련사이트

FLOAT 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