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OME 센터소개인사말

인사말

이사장사진

안녕하십니까?


2022년 10월, 서구자원봉사센터 8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최상일입니다.

우리 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여러분들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성숙하고 아름다운 사회는 이웃과 사회를 위해 자신의 것을 나누고 함께 힘을 모으는 자원봉사가 일상이 된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한 마리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 내듯이 자원봉사자의 이름으로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서구를 만들어 내는 주인공 입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원봉사의 길을 천천히, 그리고 여럿이 함께 간다면 세상은 조금씩 더 따뜻해질 것입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함께 서구! 우뚝 서구”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최상일
봄 볕 따스한 꽃내음달에 설레는 마음으로 첫발을 내 딛습니다.
일을 위해 만나는 이들과 오가는 길은 설지만 의지와 열정은 언제나처럼 그대로입니다.
급격한 사회변화와 함께 자원봉사 정책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학습하고 궁리하는 조직이 되겠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잘 읽고 요구에 부응하는 자원봉사에 매진 하겠습니다.
자원봉사로 공공성을 키우고, 신뢰와 믿음으로 작동하는 공동체 확장에 열심을 내겠습니다.

우리 자원봉사가 지역을 혁신하여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표준이 되겠습니다.
오늘도 현장에서 땀 흘리며 봉사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꺼이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내놓는 일을 사회적 책무로 받아들이는 서구자원봉사,
억눌린 자와 소외된 자들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는 서구자원봉사를 실천해 가겠습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자원봉사센터장 박상희